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Australia/Mobile & Internet

옵터스 서비스 통합 관리 계정? 마이 어카운트(My Account)


옵터스(Optu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모바일, 집전화, 인터넷 등)을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바로 옵터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마이 어카운트(My Account)를 등록하고 마이 어카운트에 본인이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들을 연결해서 관리하는 것 입니다. '마이 어카운트'란, '옵터스 서비스 통합 관리 계정' 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옵터스 프리페이드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마이 어카운트를 등록하고 프리페이드 모바일 서비스를 연결하면 언제든지 옵터스 홈페이지에 접속, 로그인 후 자동 재충전, 밸런스 확인, 요금제 변경, 사용내역 확인, 재충전 등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My Account 등록 방법


1. 옵터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등록양식에 개인 정보, 아이디와 비밀번호, 코드를 입력한 후 하단의 Submit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등록을 합니다.

* 비밀번호는 반드시 소문자, 대문자,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e.g. Password07




3. 옵터스에서 발송한 메일을 확인 후 링크를 클릭해서 마이 어카운트를 활성화 시킵니다.




4. 마이 어카운트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Link My Service 버튼을 클릭하면 서비스 연결로 넘어갑니다.





옵터스 서비스 (모바일, 집전화, 인터넷 등) 연결 방법

(참고. 옵터스 서비스중 프리페이드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를 예로 들었습니다.)


1. 상품 유형을 선택하고 서비스 넘버를 입력합니다.




2. Generate Security Code 버튼을 클릭해서 SMS로 발송된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3.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보안 질문과 답변을 작성합니다.




4. 개인 정보를 재검토하고 약관을 확인한 후 I agree에 체크하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마이 어카운트에 서비스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Go to My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마이 어카운트로 이동합니다.




6. 마이 어카운트에 본인이 연결한 서비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


서비스 번호나 서비스 ID를 클릭하면 제공되는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페이드 모바일 서비스를 연결한 경우 아래 그림처럼,
자동 재충전(Optus Auto Recharge), 밸런스 확인(Pre-Paid Balance), 요금제 변경(Change my Plan), 사용내역 확인(My usage), 재충전(Recharge)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옵터스 서비스 통합 관리 계정(?) 마이 어카운트, 효과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지금 당장 등록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