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후에 그의 부활을 기념합니다.
부활절은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행사입니다.
On Good Friday, Jesus Christ was executed by crucifixion. His body was taken down from the cross, and buried in a cave. The tomb was guarded and an enormous stone was put over the entrance, so that no-one could steal the body. On the following Sunday, some women visited the grave and found that the stone had been moved, and that the tomb was empty. Jesus himself was seen that day, and for days afterwards by many people. His followers realised that God had raised Jesus from the dead.
부활절은 죽음을 거스른 삶의 약속을 찬양합니다.
부활절은 또한 공격성에서 나오는 평화와 용서를 반영합니다. 그것은 또한 고통, 불의와 고난에 대한 생각을 위한 시간입니다.
Good Friday(성 금요일) 예배 동안 기독교인들은 예수의 고통과 십자가에서 말한 그의 말로 묵념을 합니다.
'Father, forgive them; for they do not know what they are doing.'
'아버지여, 저희를 용서하여 주소서. 그들이 하는 일을 알지 못하나이다.' (New International Version, Luke 23: 34 )
부활절의 기원, 날짜 그리고 요일 |
부활절의 날짜는 매년 달라집니다. 부활절은 3월 21일(춘분) 혹은 이후에 오는 보름달 다음의 일요일이 됩니다.
부활절은 따라서 3월 하순과 4월 하순으로 지켜졌고 동방 교회들에서는 5월 초순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부활절 날짜를 위한 시스템은 약 532 A.D.에 Scythia의 수사 Dionysius Exiguus가 동방과 서방 교회 달력을 Julius Caesar가 제정한 Julian 달력과 조화시켰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Dionysius Exiguus는 그리스도의 할례의 날짜를 1월 1일, 1 A.D. 또는 ‘우리 주, 그리스도의 해’로 번역되는 Anno Domini로 제정했습니다.
교회에서 이 달력이 채택되었던 동안, 옛 Julian 달력은 또 다른 천년 동안 민간인의 사용으로 남았습니다. 최후에, 이 달력들은 1582년에 채택된, 현재의 Gregorian 달력과 조화되었습니다.
우리는 부활절이 180 A.D. 연대에 지켜지고 있었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초의 흑인 아프리카 교황, 교황 Victor(빅토르, 189~199 A.D.)는 부활절은 일요일에 거행되어져야 한다고 공포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지역의 교회들, 아시아의 주교의 집회를 대표하는 그들은, 항상 일요일이 아닌, 다른 날짜에 부활절을 거행했습니다.
Council of Nicea(니케아 회의, 325 A.D.)는 마침내 부활절은 일요일에 거행될 것이라고 지정하여 이것을 명확하게 했습니다.
기독교인 고전학자, 부교주 Bede(672~735 A.D.)는, 처음으로 Easter는 북유럽에서 Saxon 사람들의 위대한 어머니 여신, ‘Eostre’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강하게 주장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봄에 대한 고대의 단어, ‘Eastre’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탄생, 삶의 부활, 다산 그리고 일출과 관련된 이교도의 축제들은 기독교 신앙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중해 지역에서 이교도 종교들은 종교적인 행사의 주요한 계절의 축제를 춘분 또는 춘분 다음에 보냈다고 기록됩니다. 현재 부활절 풍습의 많은 것들은 이 축제들에 있는 그들의 기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교 의식 |
부활절과 관계 있는 다수의 의식과 축제일이 있습니다.
Palm Sunday - 종려 주일
종려 주일은 예수의 예루살렘으로의 승리를 거둔 입성을 축하합니다. 많은 교회에서는, 종려 주일 예배 동안, 큰 종려나무 가지들을 행렬에 가지고 들어옵니다. 집회의 회원들은 또한 종려나무 잎으로 만든 작은 십자가를 듭니다.
종려나무 잎들은 예수가 예루살렘에 도착했을 때 예루살렘의 사람들이 종려나무 잎들을 흔들었던 때를 상기시키는 것이고, 그가 죽은 십자가를 기억하기 위한 것입니다. 종려 주일 예배에 사용된 십자가들은 나중에 Ash Wednesday(재의 수요일) 예배에서 사용하기 위해 재로 바꿔집니다.
Ash Wednesday - 재의 수요일
재의 수요일은 머리를 재로 덮어 가리고, 삼베옷을 입고, 단식을 하는, 고대 성서의 전통에 의존합니다.
이전 종려 주일에서 종려나무 십자가를 태워 만든, 재의 사용은, 매우 상징적 입니다.
일부 교회는 예배자들이 참회와 언젠가는 죽어야 할 운명의 상징으로 재의 십자가를 이마에 표시하는 특별한 예배를 가집니다.
Lent - 사순절
사순절은 부활절 앞에 오는 40일 간의 기간으로, 재의 수요일에 시작합니다. 사순절은 예수의 십자가에 못 박힘의 서곡이 되는 사건을 상기시키는 기도와 참회를 위한 시간으로 지켜집니다.
오직 소수의 사람들이 오늘날 사순절 전체 기간 동안 단식을 하고, 비록 일부이긴 하지만 재의 수요일과 Good Friday(성 금요일)에 의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주색 휘장과 제단 전면의 휘장은 사순절을 통해 일부 교회에서 사용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애도와 관련된 것이므로 십자가에 못 박힘의 아픔과 고통을 예상합니다. 자주색은 또한 왕족과 관련된 색이고, 그리스도의 부활과 주권을 축하합니다.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광야에서 예수의 40일 간의 단식을 사순절의 기간에 대한 주요 행사로 여기고 있습니다.
Maundy Thursday - 세족 목요일
기독교인들은 세족 목요일을 최후의 만찬의 날, 예수가 그의 제자들의 발을 씻고 성찬이라 알려진 의식을 확립한 때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세족 목요일의 밤은 Gethsemane(겟세마네) 동산에서 유다에 의해 예수가 배반당한 밤 입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 예배들은 예수가 그의 제자들의 발을 씻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신부가 12명의 사람들의 발을 씻는 의식이 특징입니다.
Good Friday - 성 금요일
성 금요일은 부활절 전 금요일로, 교회에서 예수의 십자가에 못 박힘을 기념하고 애도를 하는 날 입니다. 성 금요일 특별 예배 동안 기독교인들은 예수의 고통과 십자가 위의 죽음, 그리고 이것이 그들의 신앙에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하여 명상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특별한 성 금요일 행렬, 혹은 십자가에 못 박힘의 재연이 있습니다.
성 금요일의 주된 예배는 정오와 오후 3시 사이에 개최됩니다. 많은 교회에서 십자가 위 예수의 7가지 마지막 말, 찬송가, 기도 그리고 짧은 설교를 기초로 한 명상의 방식을 가집니다.
Easter Sunday - 부활 주일
부활 주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고 기독교인들에 의해 큰 즐거움으로 행해집니다.
교회들은 보통 꽃과 특별한 찬송가의 노래를 포함한 축하행사로 가득합니다.
Ascension Day - 예수 승천일
예수 승천일은 그의 부활 후에 그리스도의 마지막 지상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예수가 하늘로 승천했다는 것을 믿습니다.
부활절 40일 후에 행해집니다.
Pentecost - 성령 강림절
성령 강림절은 부활절 후 7번째 일요일에 행해집니다.
성령 강림절은 Shavuot(오순절) 이라 불리는 유대인의 수확의 축제에서 비롯됩니다.
성령이 예수의 사도들에 강림했을 때 예수의 사도들이 이 축제를 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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